태풍 대비 방법 태풍 실외기 고정 입니다. 예방법 으로는 실시간 기상정보를 확인하여 강한바람에 날릴 수 있는 것들은 집안으로 들여놓고, 베란다 창문과 현관문을 흔들리지 않게 두꺼운 박스로 공간을 메우고 테이핑합니다.
태풍 대비 방법 태풍 실외기 고정
강한바람 대비
강한 바람으로 인해 베란다 창문이 깨질 수가 있습니다. 바람에 날리는 부유물이 유리에 부딪혀 깨질수가 있고, 바람에 유리가 강하게 흔들려 깨질 수도 있습니다.
예방 하기위해서는 창문을 단단히 고정합니다. 문을 잠구고 창문과 창문 틀 사이에 공간을 메웁니다.
바람에 유리가 깨지는 것은 유리가 약해서 깨지는 것은 아니고, 창문과 창틀 사이에 공간이 원인입니다. 바람이 불면 해당 공간에 떨림이 발생하여 해당 떨림이 창문 유리로 전달되어 유리가 깨지는 것 입니다.
이런 떨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공간을 두꺼운 종이박스로 메워 창문과 창틀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창문과 창틀을 청테이핑으로 단단히 고정하면 흔들리지 않아 깨지지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유리면에 젖은 신문지를 붙여 창문의 강도를 높입니다. 영상참조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실외기 고정상태를 확인합니다. 강한바람으로 인해 실외기 가 아래로 떨어지거나 바람에 날린다면 2차 피해가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 손으로 실외기 를 흔들어 봅니다. 묵직하게 흔들리지 않고 잘 고정이 되어 있으면 걱정없습니다.
- 살짝 흔들어봤는데, 힘없이 흔들린다면 실외기 바닥면이 고정이 잘 안되어 있는 것입니다.
- 에어컨 업체 의뢰하여 단단히 고정합니다.
- 자체처리를 하게 된다면 에어컨 전용 실외기 밴드 를 구입하여 고정합니다.
집중호우 대비
가급적 외출을 삼갑니다. 부득히 하게 외출을 해야 한다면 반드시 주변사람에게 외출 알리고 아래 지역은 반드시 피합니다.
- 산사태 위험지역
- 물에 잠기는 지역 ( 하천이나 터널 등 물이 고여 있는 장소 등 )
- 침수위험지역 (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 등산객 은 계곡 경사 등
- 인근 공사장 근처
또한, 정전에 대비하여 양초나 휴대용 랜턴등을 준비합니다. 또한, 침수에 대비하여 비상대피용품을 미리 준비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