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세대 직권 말소 방법은 관할 지자체 방문하여 전입세대 직권 말소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작성 후 담당 공무원이 배정이 되면 직권으로 말소 할수 있는지 검토 후 결정하게 됩니다. 최대 50일정도 소요될 수가 있습니다.
전입세대 직권 말소
가장 좋은 것은 현재 안살고 있는 세대에 직접 연락을 하여 전입을 옮겨 달라고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연락이 되질않거나 아예 잠수를 탄 세대들이 있게 마련인데요.
당장에 은행에 담보대출을 알아본다거나 주택임대사업자라면 반드시 임대차 신고를 해야하는데 이때 필요한 서류가 전입세대열람내역서 입니다. 현재 계약한 임차인 외 다른 세대가 전입이 되어 있다면 관할 지자체 주택과에서는 서류 미비로 임대차 신고에 대한 보완 조치가 내려집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관할 지자체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간단한 본인의 인적사항과 현재 살고 있지 않은 세대의 인적사항을 적어 제출합니다.
담당 공무원이 정해지면 실제로 해당 세대가 안살고 있는지 여부를 파악합니다.
담당 공무원이 유선연락을 통해 해당세대에 전출 권고를 할수도 있고, 연락이 되질않는다면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실제로 안살고 있는지를 파악 후에 직권으로 말소하게 됩니다.
제가 직접해보고 담당공무원에 물어보니 최대 50일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담당 공무원이 해당 세대에 연락을 취해 10일만에 전입이 빠졌습니다. 중간중간 해당 지자체에 연락을 취해 진행사항을 검토하는게 중요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