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LG가 초 거대 인공지능 AI 엑사원 2.0을 공개했습니다. 실제 하반기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주식시장에서는 엑사원 관련주 대장주 포바이포 자이언트스텝 기대감이 있습니다.
엑사원 관련주 대장주 TOP 2
LG AI연구원은 19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컨버전스홀에서 ‘LG AI 토크 콘서트 2023’을 열고 초거대 멀티모달(Multimodal) AI ‘엑사원(EXAONE) 2.0’을 공개했습니다.
하반기에는 해당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것인데요. 다만, 대상이 일반 대중이 아니라 LG그룹입니다.
- 7월31일부터 LG 그룹 내 AI 연구자, 협력 중인 대학을 대상
- 9월에는 LG에서 AI를 연구하거나 공부하는 임직원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
- 화학, 바이오, 제약, 의료, 금융, 특허 등 엑사원 유니버스의 각 전문 도메인별 특화 서비스도 준비 중
포바이포
- 2020년부터 키컷스톡(Keycut Stock)이라는 영상유통전문 플랫폼도 운영
- 주요 거래처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 세계적인 가전업체 및 디스플레이 업체
- 대장주입니다. 이유는 상승률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 포바이포 고가 +5% 기록했고, 자이언트스텝은 오히려 하락했습니다.
자이언트스텝
- LG전자와 XR 기반 스튜디오 공동사업 추진 이력 부각
개인적인 생각
주식시장에서는 올해 23년 초 챗GPT 처음 공개 됐을 때 만큼의 기대감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글 적고 있는 현재 시점 기준으로 해당 관련주들 주가 움직임이 미미하기 때문입니다.
- 올해 초에는 상한도 가고 그랬습니다.
- 당시에는 인공지능 AI 섹터가 강세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 현재는 해당 섹터가 강세도 아니고, 재료자체도 재탕느낌이 나기 때문입니다.
다만, 섹터의 유행은 돌고 돌기 때문에 기다려볼 만 한것 같습니다. 충분한 가격과 기간조정을 거치다가 호재가 나온다고 하면 한 번쯤은 상승을 기대해 볼 수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LG 엑사원 서비스도 하반기에 잡혀 있기 때문에 그때 인공지능 섹터가 강세면 해당 흐름에 편승되어 상승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