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폴더블 관련주 TOP 2 는 파인엠텍 HB테크놀로지 입니다. 애플이 삼성을 따라 접는 폰을 개발한고 하는데요. 두 가지 종류의 시제품을 개발 하려고 아시아에 있는 1개 이상 제조사를 타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 폴더블 관련주 TOP 2
애플이 조개처럼 열리고 닫히는 클램셜 모양의 아이폰 시제품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출처는 미국 IT 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 입니다. 국내보다는 외신에서 해당 사안에 대해 보도를 한것인데요.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애플은 적어도 두 가지 종류의 시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서로 다른 크기의 접는 아이폰 부품 조달과 관련해 아시아에 있는 1개 이상의 제조사와 논의했다고 합니다.
업계에선 애플의 초기 폴더블폰 협력사로 삼성디스플레이 가 유력하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 삼성디스플레이가 애플의 아이폰 14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공급
이런 이유로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했던 이력이 있던 주가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 파인엠텍 +15% 상승
- 삼성디스플레이의 접는 디스플레이 최대 공급처가 파인엠텍인 것으로 알려져
- HB테크놀로지 +2% 상승
- 삼성디스플레이 OLED 전공정 자동광학검사(AOI) 장비에서 90%가 넘는 점유율을 보유해 독점적 지위를 확보
또한, 애플은 23년 2월 접는 기기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마도 애플이 접는 방식을 아이폰보다는 아이패드에 먼저 적용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다만, 접는 아이폰은 빨라야 2년 뒤인 2026년에야 가능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종합해보자면,
재료는 좋지만 당장에 구체화나 본격화 되는것이 없기 때문에 이번 재료노출로 인해 해당 관련주들 주가는 반짝 상승하고 말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해당 이슈가 사실이라고 한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윤곽이 나올것이기 때문에 재료자체는 살아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렇기에 사실여부와 구체화 되는 것들을 지속적으로 관찰하는게 중요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