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러닝 14KG 뺀 후기 입니다. 러닝운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하려면 스마트워치가 필요한데, 애플유저라면 애플워치가 유용합니다. 그날 그날 달린 거리와 페이스, 심박수, 간단한 메모로 달리기 운동일지를 볼수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러닝
사실, 운동하는데 무슨 장비가 필요하냐 할수도 있겠는데 애플워치를 통해 매일 매일 운동 기록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 러닝은 하면 할수록 늡니다.
- 한 달전, 1년 전 기록들 보다 더 오래 더 빨리 달리는게 눈에 보이니 운동에 흥미와 재미를 느껴 러닝을 더욱 더 오랫동안 즐기면서 할수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셀룰러 모델도 좋지만 굳이 해당 모델없는 기능도 좋습니다. 셀룰러 모델은 오히려 운동 할 때 전화나 문자 오니 방해가 되기도 하고요. 자세한 모델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애플워치 나이키러닝 앱의 대략적인 기능입니다.(휴대폰에 나이키앱 설치 시 애플워치와 연동 가능)
- 기본 운동 앱을 사용해도 되지만, 나이키 러닝 앱이 화면구성이 직관적이라 추천드립니다.
- 당일 달린 거리와 케이던스, 페이스, 심박수가(셀룰러 모델아니어도 됨) 기록 되며, 간단한 메모 가능합니다.(운동 강도, 장소, 사용 신발등등)
- 애플 건강 앱을 통해 체중관리와 수면관리, 안정시 심박수 체크가 가능합니다.
- 달린 시간과 칼로리 소모도 보여줍니다.
- 한달 동안 몇 키로를 달렸는지도 보여줍니다. 전달 데이터 토대로 다음 달 운동 계획을 잡을수가 있습니다.
- 나의 기록들을 공유하여 친구들과도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14KG 감량 후기
처음에는 달리기 운동을 하면 식욕 억제가 힘든데 계속 운동하면서 하루 3끼중에 1끼 정도는 야채와 고단백 식단을 병행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일주일 동안 하루 성공할까 말까 해도 계속 노력은 했죠.
그러다 계속 성공하는 날이 늘면 야채식단을 늘려가며 운동을 병행하니 체중계 앞자리가 바뀌더라고요.
좀 더 자세한 운동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