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 좋은 운동 후기 14KG 감량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지속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실제 1년 동안 14KG 감량하면서 했던 운동은 달리기 입니다. 신발과 운동복만 챙겨 입고 나가서 뛰면 되기 때문에 살빼기 좋은 운동 입니다.

살빼기 좋은 운동 후기 14KG 감량

달리기는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많은 장비와 템빨이 있는 것도 아니고 집에 있는 면티와 반바지 신발만 입고 아침 점심 저녁 야간 중에 본인이 달리고 싶은 때에 운동을 하면 됩니다. 그 만큼 접근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달리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이죠. 대략 한 시간정도 천천히 달렸을 때 500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달리기에 익숙해지면 두 시간 뛰는 것도 가능해지는데, 이때 소모 칼로리는 1200칼로입니다. 실로 엄청나게 많은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달리기를 꾸준히 하면 안정심박수가 낮아집니다. 전보다 심장이 강해지고 튼튼해져 보다 작은 심박수로도 온몸에 피를 보낼 수가 있게 됩니다. 이로인해 심신의 안정을 찾고 스트레스 지수가 낮아지는 것입니다.

식욕조절이 됩니다. 이로 인해 야식을 안먹게 되고 과식도 안하게 됩니다. 별 다른 식단을 하지 않아도 살이 빠지는 이유입니다. 체중감량할 때 중요한 것은 해야되는 것보다는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안하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말아야 할 것은 과식 야식 술 담배입니다.

숙면을 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상쾌합니다. 밤늦게 과식과 야식으로 잘 때마다 더부룩합니다. 잠을 제대로 못자니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몸이 천근 만근 무겁습니다. 하지만 달리기 운동으로 식욕조절이 되어 공복 상태에서 잠을 자면 정말 꿀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매우 편합니다. 운동 하기전에는 아침에 정신차리는데 5분이상 걸렸다면 이제는 30초면 됩니다.

살빼기 좋은 운동, 달리기로 성공적인 다이어트 해보자!

처음 운동 할 때 열정적으로 하는 것보다는 시간을 길게 두어 지속성있게 천천히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습관이 되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본인 역량보다 과한 강도로 운동을 하면 뛸 때마다 힘들 것입니다. 그러면 운동에 대한 생각이 힘들다 라는 것 밖에 안떠올라 더욱더 운동하기가 싫어질 것입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처음 부터 운동 강도를 낮게 설정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걷는 속도로 뛰는 것이었습니다. 걷는 속도로 뛰니 좀 더 많은 시간을 뛸 수가 있었고, 힘들다 라는 생각보다는 상쾌한 느낌을 더 많이 받았습니다. 이 상쾌함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운동은 힘들지 않고 상쾌하고 흥미롭다라는 생각을 내몸이 하게끔 만드는 것입니다.

오늘 상쾌함을 느꼈고 목표량도 달성했습니다. 야식 과식도 안했습니다. 그러면 다음날 공복상태에 체중을 쟀을 때는 무조건 0.1키로라도 빠졌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때 작은 성취감을 느낍니다. 이런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주 중요한 동기부여를 넘어 운동습관화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식단 매번 도전해보자!

처음 식단 할 때 매번 실패합니다. 그래도 매번 시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적은 작은 성취감을 느끼면 그 다음부터는 식단이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하루 세끼 일반식중에 한 끼만 야채샐러드와 고단백으로 구성한 식단을 해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바나나2개 + 삶은 계란 2개 + 파프리카 한 줌 + 한 잔의 우유 정도를 한끼 식단으로 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성공 할까 말까 합니다. 그래도 계속 시도 합니다. 그러다 한 번 성공합니다. 그래서 다음날 공복 상태에서 체중을 재보니 0.5키로 빠졌습니다. 이 때 소소한 성취감을 느낍니다. 그러면 이제 몸이 스스로 적응이 되어 일주일에 한번 식단 성공 할까 말까하는 것을 이제는 대부분 성공합니다.

이제는 하루 두끼 식단, 한끼는 일반식으로 갑니다. 이 때도 위 처럼 반복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오면 체중 앞자리가 바뀝니다. 저의 경우에는 고도비만으로 키 174CM 인데, 체중 79키로 에서 64~65키로까지 체중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이때는 일주일 한번 정도는 내가 먹고 싶은 기호 식품을 먹어도 유지가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