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매매 뜻은 남에 말듣고 주식을 사고 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끊는 법 1가지는 투자자 본인이 해당 종목에 대한 흐름을 알아야 합니다. 저 넘어 절벽이 있을 것을 알면 죽겠구나 하고 해당 절벽을 피하는 원리입니다.
뇌동매매 뜻 끊는 법
뜻
- 뇌동의 사전적 의미는 옳고 그름의 분별(分別)도 없이 남을 따름.
- 뇌동매매는 말 그대로 주식투자함에 있어서 본인 의지와 무관하게 남에 말을 듣고 그대로 주식을 매매한다는 말입니다.
끊는 법
- 단 1가지만 있으면 아주 쉽게 뇌동 매매를 끊을 수가 있습니다.
- 바로 분석력입니다. 이 분석력을 통해 해당 주가의 흐름이 어느정도 파악돼야 합니다.
- 마치 드래곤볼에 나오는 베지터가 스카우터로 상대방 전투력을 측정하는 것 처럼 말이죠.
- 나는 전투력이 1000인데 스카우터를 통해 상대방 전투력을 측정해보니
- 100이라고 한다면 싸워도 되겠죠. 왜냐하면 이기니까요.
- 반대로 상대방 전투력 10000이면 싸워도 승산이 없으니 도망가는게 현망한 것이죠.
- 이처럼, 분석을 통해 어떤 종목이 상승을 하는데 여기서 추가 상승 할지 아니면 하락 할지를 분석을 통해 알아야합니다.
- 분석을 해보니가 해당 주가가 하락 가능성이 있다면 접근하면 안됩니다.
- 마치 저 아래 절벽이니까 더 이상 앞으로 가면 죽겠구나 하고 피하는 원리 처럼 말이죠.
- 반대로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으면 돌파매매로 수익을 내고 나오면 되는 것이죠.
대부분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너무나 쉽게 주식을 사고 팝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아무 이유 없이 주식 매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뇌동매매를 유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해당 종목을 매매하는데 있어 구체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분석을 해본다면 뇌동매매는 얼씬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