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대출 후기 자격 무직 신용등급 입니다. 실제 제가 경매투자 7년동안 하면서 경매 대출 받았던 후기입니다. 자격은 신용등급이 최저 수준만 아니면 됩니다. 무직자 라도 가능합니다. 실제 저는 백수일 때도 대출 잘 받아 사용했습니다.
경매 대출 후기 자격 무직 신용등급
경매 대출은 주거용 건물이냐 비 주거용 건물이냐에 따라 조금씩 한도와 이율이 차이가 납니다.
- 주거용 건물은 빌라 아파트 주택을 말합니다.
- 비 주거용 건물은 상가 공장 토지등을 말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작은 소형 상가와 대형상가도 대출 받아받고, 아파트 빌라등도 대출 받아봤습니다. 이때 은행에서 대부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개인의 신용도 보다는 담보 부동산의 가치입니다.
- 신용등급 은 아주 최저만 아니면 대부분 대출 승인이 납니다.
- 등급제 로 봤을 때는 6등급 이하, 점수제 로는 700점 이하 추정
- 정확한 한 것은 대출 받고자 하는 은행에 확인해야 합니다.
경매의 경우에는 일반 부동산 매매 시세보다 저렴하게 낙찰받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대출을 많이 해줘도 불안 하지가 않습니다. 저가 낙찰로 인해 대출 한도가 늘어도 매매 시세 보다는 한참 밑 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낙찰 받은 부동산에 하자가 없다고 하면 무직자 라도 대출승인이 납니다.
- 무직자 소득은 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액으로 판단합니다.
- 가령 월 100만원 이면 1년 1200만원 정도 소득이 있다고 은행에서 판단합니다.
- 낙찰 받은 부동산이 선순위 임차인이 있거나 유치권, 지분, 오픈상가 등 이면 대출 자체가 안나올 수도 있으니 낙찰 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대출 자격 요건이 그리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다만, 법인이라면 얘기가 조금 다를 수가 있습니다. 신생 법인 이거나 법인등급이 B등급이라고 하면 은행에서는 담보 부동산 가치가 아무리 좋더라도 꺼릴 것 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법인 경매 대출 도 많이 받았는데, 그 때 마다 대출 해주는 은행 알아보느라 고생 좀 한 기억이 있습니다. 고생은 했지만 결국에는 대출을 잘 받았습니다.
경매 대출 받을 때 중요한 한 가지 팁을 적자면 미리미리 낙찰전에 인근 물건지 은행에 물어보거나 대출 상담사한테 물어보는 것입니다. 낙찰 받고 대출 승인이 안 나오면 그 만큼 똥줄타는 일은 없기 때문입니다.